CUSTOMER

FAQ

> CUSTOMER > FAQ
FAQ

사용설명서 및 청소 방법 (공냉식 12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노우폴 작성일15-10-30 18:11 조회2,088회

본문

스노우폴 사용시 주의사항 및 청소 관리 방법 (공냉식)

 

항상 눈처럼 부드러운 얼음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따라서 얼음을 받아놓고 시간이 지나 굳은 얼음은 비워 주시고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 부드러운 상태의 얼음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얼음 본연의 부드럽고 뽀송뽀송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새로운 얼음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기계 사용시 주의할 점과 청소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 기계는 설치 시에 가장 빙질이 좋은 상태로 맞춰져 있습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전면상단부에 보시면 PCB에 버튼 세개가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MODE, SPEED, 전원입니다.
MODE는 물공급의 형태입니다. 저희 제품은 설치시에 수도물공급환경에 맞춰져 있어서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DIRECT라는 글씨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MODE버튼을 길게 누르면 글씨가 PUMP로 변경됩니다. 대부분 매장의 환경이 직수연결환경이기 때문에 PUMP로 변환이 되면 물공급이 되지 않아 WATER라는 빨간 글씨가 뜨게 됩니다. 그러므로 MODE버튼은 사용하지 않는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실수로 잘못 눌러 PUMP로 되어있을 경우에는 MODE버튼을 길게 눌러 DIRECT로 변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SPEED버튼은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버튼인데 저희가 설치할 때 최적의 속도로 셋팅을 해 드리고 LOW라는 글씨가 보이실 것입니다. SPEED 역시 사용하지 않는 버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실수로 잘못 눌러 HIGH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SPEED버튼을 눌러 LOW로 변환해 주시면 됩니다.
얼음이 필요할 때 전원 버튼을 누르면 2분 정도 후에 가루얼음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필요한 양만큼 사용하신 후에는 전원을 꺼 놓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전원을 끄신 후에 바로 전원을 켜서 작동시키지 말아달라는 점입니다. 기계가 작동을 멈추면 냉각드럼과 칼날이 얼어있는 상태에서 밀착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다시 작동을 하면 모터나 전기장치에 무리한 힘이 가해져 기계에 좋지 않은 영향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전원을 눌러 끄신 후에는 약 2~3분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 전원을 켜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청소 및 관리 방법


청소는 특별히 하실 것은 없는데 하루에 한번 퇴근하실 때 남아있는 얼음을 다 비워주시고 저빙고 내부를 마른 헝겊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어를 열어놓고 퇴근하시면 됩니다. 습기는 전자적 변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권장해 드립니다.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저빙고에 알콜세정제를 뿌려 청소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기계 후면 하단에 보시면 에어필터가 있습니다. 육안으로 먼지가 끼는 것이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먼지가 끼여 있을 경우 분리하여 물청소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 기계에는 물받이가 있습니다. 거기에 물이 고여 있는 상태에서 냉각드럼과 접하는 순간 결빙이 되어 얼음이 생성되는 시스템입니다. 물이 고여 있는 부분이므로 정기적으로 비워주시고 청소해 주시는 것이 위생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의 도어를 열면 드럼부 아래쪽에 육각볼트 두 개가 아래로 돌출된 것이 보입니다. 육각렌치로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볼트가 풀립니다. 1주일이나 2주일에 한번 정도 볼트를 풀고 물받이의 물을 비운 후 내부를 물로 깨끗이 씻어 주시고 다시 볼트를 채워 결속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 볼트를 끝까지 조여야 볼트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볼트가 떨어져 얼음에 들어가게 되면 고객분들이 드시거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눈처럼 부드러운 얼음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따라서 얼음을 받아놓고 시간이 지나 굳은 얼음은 비워 주시고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 부드러운 상태의 얼음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얼음 본연의 부드럽고 뽀송뽀송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새로운 얼음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